DONE_IS_BETTER_THAN_PERFECT.

들어가며

 몇 년만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렌지후드를 청소한 지가 말입니다. 기름때가 너무 껴서 이젠 청소를 한번 해봐야겠다고 마음먹고 분리하여 싱크대에서 주방세제로 거품을 내서 닦아 봅니다. 생각보다 기름때가 지워지지 않습니다. 인터넷에서 렌지후드 청소법 검색하여 베이킹 파우더로 닦으면 괜찮다고 하여 시도해봤습니다. 주방세제보다 괜찮긴 했지만 역시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그래도 딱히 방법이 없어 씻을 수 있는 만큼만 청소하고 렌지후드를 다시 장착했습니다. 그렇게 머리 한켠엔 렌지후드 청소를 했던 경험을 쌓아두고 있었습니다. 마트에서 장을 보고 있는데 눈에 뛰는 녀석 렌지후드 클리너가 있어 집었습니다.

 가격은 7,600 원입니다.

사용후기

 사용은 설명서를 읽어 보고 따라했습니다. 아주 극적으로 청소효과를 얻는 건 아니지만 베이킹 파우더로 세척을 하는 것보다는 편리하고 수월 했습니다. 사용한 과정을 사진으로 남기려고 했으나 굳이 그러고 싶지는 않았고 글로써 설명하는게 나은 방법이라고 생각했고, 사실 사진을 여럿 남기며 후기를 작성하는 스타일을 원하지 않아 과정을 사진으로 남기진 않았습니다. 베이킹 파우더로 세척을 할 때는 싱크대에 따뜻한 물을 받아 베이킹 파우더를 녹여 칫솔로 틈을 솔 질을 하여 거품을 낸 뒤 물로 헹구는 작업으로 세척을 했습니다. 홈스타는 스프레이를 바로 뿌려 1시간 이후에 세척하니 작업하긴 수월해서 괜찮았습니다. 약간의 세정제 특유의 독한 냄새가 나긴 했지만 편리하게 후드를 세척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법

1. 렌지후드 필터를 후드에서 분리하여 주세요.

2. 분리한 렌지후드 필터를 배수할 수 있는 평평한 곳(싱크대, 욕실바닥등)에 놓아주세요.

3. 후드 필터에서 약 30~40cm의 거리를 두고 스프레이 뚜껑을 "ON"으로 돌린 후 후드 필터 앞, 뒤 양면 오염된 부분에 골고루 분사해 주세요.

4. 1시간 후 물로 충분히 헹궈주세요.

 렌지후드를 수시로 청소하는 편이 아니기에 아마 다음 렌지후드를 청소 할 쯤은 몇년 뒤가 될지 모르겠습니다. 그때는 베이킹 파우더가 아닌 마트에서 파는 기성제품을 찾아서 청소 할 예정입니다. 세정력, 편리성을 생각한다면 1만원 정도의 돈으로 제품을 구매하여 완벽한 세척은 아니지만 적당히 만족할 수 있는 세척을 할 수 있으니까요. 단, 다음에 구매할 시간이 도래 했을때 과연 지금의 제품이 존재할지 의문입니다. 여튼 동일 제품이 없다면 유사제품이라도 구매할 예정입니다.

 

렌지후드를 청소하는게 베이킹 파우더를 이용하여 세척하는 것보다 홈스타를 이용하여 청소하는 것이 더 편리했습니다.

홈스타 렌지후드 클리너 480ml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