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E_IS_BETTER_THAN_PERFECT.

 

 

마린키우기_클맥2BugFixed.scx
다운로드

(다리통로 넒어짐)

 

 

클맥2 fixed 수정판_.scx
다운로드

(정식버전에서 영웅몹 몇기씩 많아짐)

마키픽스2 수정맵21.scx
다운로드

(벙커2개)

마키픽스2수정맵[2.2].scx
다운로드

(영웅몹 많음 벙커 2개)

마키픽스2수정맵[2.2_].scx
다운로드

(영웅몹 많음 2.2랑 같고 첫 다리 컨빅이 3기임)

 

마린키우기_클맥2.4_fix.scx
0.41MB

(마린키우기 클맥 2.4 버전)

 

xxCT.scx
0.56MB

(마린키우기 클맥 2.4 버전 - Twilight 지형)

영웅이 다름.

Range, Cannon

마린키우기_클맥2.4_fix 조금쉽게2.scx
0.85MB

벙커본진에 터렛이 있고 세이프존에 벙커 2개

기본방어 255, 영웅 다수

 

21. 09. 24.

마린키우기 클맥2 버전이 근래 인기가 좀 있는가 봅니다.

누군가 맵은 일부 변경하셔서 굉장히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도록 해주셨네요.

쉬운 버전과 재접팅기는 버그를 잡은 버전 맵 두가지가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21. 08. 15.

오랜만에 스타를 접속해서 유즈맵을 했습니다.

클맥 2.4버전이 나왔더군요. 석육공삼님이 변경하신듯 하긴 한데 확실하진 않습니다.

여튼 첫접속 팅기는 버그 및 자잘한 버그 픽스 버전입니다.

2.4버전은 영웅이 조금 변화 되었습니다.

 

SCV 3기 + 영웅마린 3기 + 고스트 C 3기 + 파이어벳 3기 = HERO 파벳나옵니다. 120업가능

근데 왼쪽 건물 구역에서 파벳 한기를 고정시켜줘야합니다.

HERO 파벳으로 공략하면 쉽습니다.

 

여담으로 클맥시리즈가 나온지 9년이 흘렀네요. ^^; 와~ 감회가 새롭군요.

 

 

 

13. 06. 18

올만에 글을 작성한다.

내가 클맥 한창 할때에는 1배속 플레이가 대세였는데, 요즘 접속해보면 2배속이 기본이 되어버린것 같다.

2배속 플레이도 익숙해지면 1배속보다는 더 낫다고 생각한다.

수정판으로 2배속으로 멤버구성잘해서 캔낫 진행하면 게임 시간 1시간 전후로(실타임 40분 내외)로 클리어 가능하다.

가장빠르게 클리어 할 수 있는건 5인으로 진행하는 거임

 

올만에 클맥에 대한 캔낫 진행 썰을 해보자 캔낫을 진행한다고 생각한다면 한번 진출하면 다시는 병력 보충이 없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진행이 빠르게 잘됏으면 29분 하템오기전에 진출 하면 보통 실타임으로 40분대 나옴

리딩이 10시쪽 컨빅 2기, 3시쪽 아컨정도까지 리딩을 해줬다면 나머지분들은 C고 150업 8기 또는 B고 170업 12기 정도 생산된다. 이렇게 생산된 병력으로 10시, 센언덕 각각 1명씩 진출 나머지 3명은 10시쪽으로 막 달리면된다. 10시 배틀신전 도착해서 영작이 끝나는 순간이 캔낫진행 시작 타임이다. 캔낫 진행시 11시쪽 언덕, 1시 침만 깔끔하게 되면 크게 어려움은 없다.

 

그리고 2.1 버전이후로 헬진행하면 아비터가 왼쪽 루프구역에 갇히는 현상이 없어서 리딩하는데 상당히 짜증이 남.

===========================================================================================================================

 

 

< 여기서 이글의 작성 기준은 최고 상단에 있는 BugFIxed 정식버전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림 >

[ 영웅 생산법 ]

영웅마린       :  일반마린(6000) + 9000 미네랄 ==>15.000

영웅고스트    :  일반고스트(5500) + 8500 미네랄 ==> 14,000

히든A(파벳)  : 영웅마린 + 영웅고스트 => 29,000

히든B(고스트) : 영웅고스트(14000) + 10000 미네랄 ==> 24,000

히든C(고스트) : 히든A(29000) + 히든B(24,000) + 10000 미네랄 ==> 63,000

Tip ===> 초반에 히든B(고스트) 1부대(12기)로 몹을 잡고 나서

             히든C(고스트) 1부대(12기)로 변경하기 위해서 필요한 미네랄은 [ 468,000 ]

 

[벙커위치 공략]

1. 빨강 : 킬을 많이 하는 자리임 당연 돈이 많이 모임. 벙커에서 유닛이 나올때 몹들과 바로 마주치지 않음

2. 파랑 : 주황과 비슷한 킬을 할 수 있는 자리, 벙커에서 마린이 나올때 몹이랑 마주치기 때문에 얼음(스테이츠 필드)당하기 쉬움 

3. 연두 : 환전하는 곳과 가까워서 좋음, 다른플레이어에 비해 상대적으로 킬수가 적은편

4. 보라 : 가장 적은 킬을 하는 자리, 하지만 몹들이 몰려오는 곳에 벙커가 위치하기 때문에 파벳있으면 스플데미지를 넣기좋음

(파벳 생산이 초반에는 의미가 있지만 Type B 이상 생산후에는 큰 의미가 없음)

초반 16:00 이전에 파벳 1기 생산해서 30:00 까지 들고 있으면 스플로 포인트 많이 올릴 수 있음

5: 주황 : 1P자리를 못한다면 개인적으로 주황자리를 추천.

 벙커에서 유닛 나올때도 상대적으로 데미지를 입지 않는 위치이고 킬수도 적당히 괜찮음

 

* 초반에는 자신의 벙커위치에 따른 포인트 획득에 차이가 클수 있음

  후반으로 갈수록 벙커위치보다는 진출하여 얼마나 많은 몹을 잡느냐에 따라서 미네랄 획득의 차이가 커짐

 

 

[플레이 인원수에 따른 헬버전 공략

 

- 배틀넷에서 3인 클리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분이 대부분입니다. 제가 직접 해본결과 헬버전 <2인>이상부터 클리어 가능합니다.

가장빠른시간에 클리어 하기 위해서는 5인이 필요하지만 4인이하 인원부터는 클리어하는 시간 비슷합니다.

진출시간이 좀 늦어지지만 인원이 적을수록 255(풀업)하기까지 시간이 단축되기때문에 후반에 작업하기가 더 수월함.

==> 번외로 클맥2F 클리어 하는데 1시간 이내로 가능합니다. 제가 직접해본건 아니지만 1시간이내 가능할 꺼라 생각됨.
유닛생산이 안되는 Cannot Creat more unit 에러를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캔낫방법으로 1시간 10분대 클리어 해봤음. 

 

<2인 플레이> - 아무리해봐도 초반에 몹쌓임.

- APMAlert 기준 3시간 10분대 클리어 해봤음(캔낫아님), 진출탐이 50분 배틀 전후반쯤 나옴.

클리어하는데 목적을 둔다면 2시간 이내도 가능할것으로 생각됨.

2인 클리어 방법은 글 읽어보시는 님들이 연구해보세요.

 

<3인 플레이>

- APMAlert 기준 2시간 20분대 클리어(캔낫아님)

3인이상부터 5인하는 방법과 다르지 않음

단지 3인 플레이에서는 환전하는게 조금 빡셈

환전만 제대로 한다면 벙커주변에 몹 안쌓임. 

 

 

[ 게임 공략 ] - 헬버전 => 설명에서 나오는 시간은 APMAlert 기준임

마린키우기는 팀플이기때문에 빠르게 공략하고자 한다면 대표로 1명이 선두에서 지휘하면서 하는것이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음.

일반적으로 빨강이 돈을 많이 모우기 때문에 희생하면서 리딩역할을 함

 

초반 컨빅, 질럿 1기 잡을때까지는 업글만 하는게 좋음.

그 이후에 리딩하는 사람이 영웅 작업하면 금방 돈모이기 때문에 그이후에 유닛 추가

 

리딩(영작)하시는 분은  4:20 쯤  몹이 얼마 안오는 타임이 있음. 그때 다리 건너편에 스캔찍어보시고  컨빅을 벙커에 끌고 오시면 됩니다. 

진행이 잘되었다면 19:05 배틀전에 [9시 - 하템, 레이스], [6시 - 드라군], [다리건너-드라군, 하템], [아비터 2기] 작업이 끝난 상태입니다.

배틀 오면 22:58 히드라까지 정리되면 배틀 정리하시고 [다크아칸 2기] 작업하고 진출하시면 됨.

참고로 리딩하시는 분이 다리 영역 침범하시고 배틀2기+스카웃2기까지 작업해주신다면 더 빨리 진행할 수 도 있음.

 

진출하기 전까지 벙커에 들어갈수 있는 4기(영마2, 고B) 까지 생산하셨다면 돈모우셨다가 진출하는 순간에 병력 뽑아서 나가시면 됩니다.

 

진출 하실때에는 일반적으로 공격력 150, 방업은 선호하시는것에 따라서 1~50정도 올리시고 하시면 무난하게 출발 할 수 있습니다.

44분 배틀 리콜 될때 쯤에 1기도 죽지 않았다면 [공업-150, 방업-30] 벙커에 영마2기+ 고스트B 2기, 고스트 B 2기 정도는 있으셔야됩니다.

 

좀 더 빠르게 클리어를 하시고 싶다면 본진 배틀 리콜은 한~두분이서 하시고 나머지 분들은 진출 하셔서 작업하시면 50분대로 다리 건너기 전까지 클리어 할 수 있음.. 그 이후 부터는 각자 스타일에 맞게 천천히 작업하시면 될 듯 합니다.

* 트랩위치, 본진 리콜 타임만 숙지 하시고 작업하시면 수월하게 헬버전도 클리어 하시는데는 문제 없을 것입니다.

 

 [ 시간 기준은 W런쳐 플러그인에서 APMAlert (1.16.1) 켰을때 나타는 상단중앙에 나타나는 시간임 ] 

* 참고로 다른 플러그인에서 나오는 시간은 배속에 따라서 콜타임이 달라지기 때문에 APMAlert 플러그인을 켜고 하실것을 권장합니다.

 

오차범위 : + - 5초

 

3:22  -  본진 저글링 리콜

5:00  -  우측에서 가디언 3마리 날라옴

6:03  -  우측에서 가디언 6마리 날라옴

6:42  -  본진 저글링 리콜

7:40 -  우측에서 가디언 4마리 날라옴

9:25 -  우측에서 가디언 8마리 날라옴

10:05 - 본진 저글링 리콜

10:40 - 질롯 1마리 옴 (이거는 +- 1분 인듯 ) 몹이 비비적 거려서 늦게 올떄도 일찍올떄도 있는듯

13:26 - 본진 가디언 리콜

13:55 - 우측에서 가디언 10마리 날라옴

16:47 - 본진 저글링 리콜

18:30 - 우측에서 가디언 8기 날라옴

19:06 - 배틀 5기 우측에서 날라옴 (크루즈 + 머큐리 같이 옴)

21:18  - 우측에서 다크 6마리 옴

22:24 -  본진 캐리건 리콜

22:55 - 본진 히드라 리콜

24:38 - 우측에서 병력 줄줄이 옴

29:45 - 하이템플러 2기 옴 (공격함) - 3시쪽 리콜

31:22 - 본진 캐리건 리콜

39:12 - 본진 가디언 + 저글링 리콜

40:12 - 우측에서 레이스 2기 날라옴 - 3시쪽 리콜

44:47 - 본진 배틀 + 캐리건 리콜

49:12 - 우측에서 레이스 1기 날라옴 - 3시쪽 리콜 된 나머지 1기

50:24 - 본진 배틀 + 캐리건 리콜

51:33 - 우측에서 레이스 반부대(6마리) 날라옴

1:00:30 - 우측에서 가디언 소수 무탈 다수 날라옴

1:01:39 - 본진 배틀 + 캐리건 리콜

1:04:00 - 아콘 5~6기 우측에서 걸어옴

1:07:12 - 본진 가디언 + 저글링 리콜

1:14:22 - 우측에서 질롯 4마리 뛰어옴

1:18:24 - 본진 배틀 + 캐리건 리콜

1:25:00 - 우측에서 드라군 6마리 걸어옴

1:29 :40 - 본진 배틀 + 캐리건 리콜

1:36:21 - 우측에서 스카웃 다수 날라옴 (약 20마리) - 3시쪽 리콜

1:40:50 - 본진 배틀 + 캐리건 리콜

1:48:13 - 우측에서 다크 7마리 걸어옴

1:51:01 - 본진 배틀 + 캐리건 리콜

2:01:15 - 본진 배틀 + 캐리건 리콜

2:03:12 - 우측에서 다크 스카웃 캐리어 (반부대씩 날라옴)

2:11:43 - 본진 배틀 + 캐리건 리콜

2:16:19 - 우측에서 다크 스카웃 캐리어

2:22:09 - 본진 배틀 + 캐리건

2:29:08 - 우측에서 다크 스카웃 캐리어 (반부대씩 날라옴)

2:32:20 - 본진 배틀 + 캐리건

2:42:05 - 우측에서 다크 스카웃 캐리어 (반부대씩 날라옴)

2:53:05 - 본진 배틀 + 캐리건

2:55:02 - 우측에서 다크 스카웃 캐리어 (반부대씩 날라옴)

  

 -  팁 -

* 벙커 밑에 성큰을 때리면 공중유닛이 변신하는 수정쪽으로 모이니 배틀이나 캐리어 스카웃 커세어가 벙커 왼쪽 밑에 있을때는 성큰을 때리지  않도록 조심 해야 합니다 

 

* 유닛이 벙커 왼쪽으로 모이는 때는 왼쪽에 있는 포톤 캐논이 적 유닛을 죽이면 일정범위 안의 몹들이 저절로 벙커 왼쪽으로 모입니다

 

* 클라이맥스 2는 1과 달리 파이어뱃을 돈이 많아도 만들수 있습니다

 ( 조건 - 영웅마린을 먼저 수정에 보내고 그다음에 영웅 고스트를 다음에 보내면 파이어뱃이 돈이 많아도 만들어집니다. )

 

*아주 중요한팁 = 가끔가다 다리에서 몹이 막혀서 제대로 안나올때가 있는데

 그 이유가 scv를 너무 일찍 8시나 6시쪽 언덕에 보내면 그런 일이 발생합니다!!

 그러니 배틀을 정리한뒤에 scv를 언덕위로 보내면 거의 다리에 안막힙니다^^

 요거 아주 중요한 팁임 ㅋㅋㅋ

 

* 배틀이나 레이스 등등 공중유닛이 있을때 벙커 밑에 성큰을 떄리면 적 공중 유닛들이 변신하는 수정쪽으로 모이니 변신할떄 성큰 안때리도록 조심합시다^^

 

[참조 블로그] 

http://blog.naver.com/jps12/70131443626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