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E_IS_BETTER_THAN_PERFECT.

들어가며

교통사고를 당해서 병원에 입원할 일이 생겨 핸드폰 충전기를 병원에 가지고 갔다가 퇴원하면서 옆 환자에게 빌려준 핸드폰 충전기를 깜박하고 챙겨오지 못했습니다. 하필 2일 뒤에 핸드폰 충전기를 챙겨오지 못했다는 사실을 알았고 다시 찾아가기도 애매한 거리 병원에 전화를 해볼까 하다가 그냥 새로운 충전기를 사자고 생각하고 사전조사를 합니다.

 

- C타입 충전이 가능할 것

- 고속충전이 될 것

- 가격이 적당할 것

마트에 장을 보러 간 김에 휴대폰 악세사리 코너에 가보았습니다. C타입 고속충전기의 경우 보통 2.5만~5만대를 구성하고 있더라구요. 그렇다고 특별한 성능이나 기능이 있는 제품도 아니었습니다. 결국 인터넷으로 알아보고 사자.

 

3일 동안 검색을 했습니다. 충전기 종류를 검색하다보니까 PD충전이 되는 충전기가 좋은 충전기인거 같아, PD충전이 가능한 제품에서 적당한 가격으로 눈에 들어온 제품이 ARTMU USB PD 65W 퀵차지 3.0 멀티 고속 충전기 PQ210 제품이었습니다.

 

케이블은 별도라서

트윌 USB 3.1 gen2 C타입 PD케이블을 같이 구매했습니다.

 

총 구매금액 충전기 26,800원입니다. 케이블 10,000원입니다.

사용후기(1개월)

휴대폰을 사면 순정으로 들어 있는 충전기만 쓰다가 3포트 충전기를 구매해서 사용했는데 편리합니다. 물론 충전도 잘되고구요. 1달 정도 사용했는데 특별히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생각보다 충전기가 크기가 컸고 충전시 열이 발생한다는 점외에 사용하는데 무난했습니다. 어차피 들고다니면서 충전할 일은 거의 없어 집에서 자기전에 핸드폰 충전용으로 사용합니다. 태블릿하고 핸드폰 같이 충전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케이블은 나름 좋은 케이블이라고 광고하기에 구매를 해봤습니다. 데이터 전송속도는 아직 확인 안했지만 좋겠지요. ^^

나가며

PD충전기는 처음 구매해봅니다. PD충전기라고 하여 사용하는 노트북에 연결을 했더니 저전압 충전이 떴다가 안떴다가 하더군요. 이유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노트북 순정 충전기와 65W로 같습니다. 스펙만 동일하고 호환성에 따라 다른건지 확실하진 않지만 충전이 되긴하니 비상용으로 사용할 생각으로 혹시나 싶어 PD충전기를 사놓은 건 괜찮았습니다. 어차피 휴대폰 충전을 주용도로 사용하는거라서 적당한 가격의 충전기로 잘샀다고 생각합니다. 조금 더 오래 사용해보고 내구성에 대한 이야기를 추가로 작성을 해볼까합니다.

충전기 출력포트부
충전기 측면
충전기 포장박스 설명서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