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오랜만에 nPDF 프로그램을 실행하니 다음과 같은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불과 한달전 사용했을 때는 정상이었습니다. 기능은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였으나 서브메뉴가 뜨면 버튼이나 내부 글자가 깨지는 현상이 발견되어 당황했습니다. 랜섬웨어에 걸린것은 아닌가 하고 순간 얼음!! 혹시나 하여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니 정상이라 nPDF 해당 프로그램의 문제라는 것을 인지했습니다.
기능이 정상이라 그냥 사용할까도 했지만 성격이 이왕 사용하는거 정상적으로 사용하고 싶어서 문제를 해결하기로 합니다.
자~ 이제 문제를 해결해 봅시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며칠전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여 설정이 변경 되었을 것이라 추측해봅니다.
64bit 윈도우라서 nPDF는 32bit 프로그램이라 호환이 깨진건지 추측해봅니다.
결론은 가설1의 추측이 적절한 진단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전 윈도우 OS 빌드 번호는 모르겠으나 현재 확인하니 19041.630 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결을 해야할지 네이버에 일단 검색합니다. 'nPDF 한글깨짐' 검색하니
이러한 결과값이 나옵니다. 딱히 도움되는 페이지는 검색이 안됩니다. 이런 저런 검색어 조합을 하여 결국 해결법을 찾았습니다.
제어판 => 시계 및 국가 => 형식 => 한국어(대한민국) 설정
제어판 => 시계 및 국가 => 관리자옵션 =>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용 언어 => 한국어(대한민국) 설정
해당 옵션 두가지를 [ 한국어(대한민국) ] 설정하고 재부팅하면 해결!!
설정이 완료 되셨다면 재부팅 해주세요!!
필자는 컴퓨터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 편이라 해결법을 찾기 수월 했지만 컴알못에게는 해결법을 찾기 힘들 수 있습니다. 해결하면 별 것 아닌데 모르면 헤맵니다. 별 것 아닌데 고쳐지니 찜찜했던 마음이 사라져 기분이 한결 좋아졌습니다.
도움 되셨다면 감사의 댓글 부탁드려요^^